blogging

GenomeCloud는 이벤트 중

hongiiv 2014. 1. 24. 16:26
반응형
GenomeCloud가 기존의 서비스외에 2개의 추가적인 상품을 내놓으면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유전체 데이터를 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인 g-Storage입니다. 유전체 데이터에 특화된 클라우드 스토리지인데요. 일반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사진, 동영상, 엑셀, 워드 문서 등을 프리뷰하고 관리하게 해주는 것처럼 유전체 데이터를 프리뷰하거나 유전체 데이터의 속성을 활용하기 쉽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BAM 파일의 경우 preview 하는 경우 SAM 포맷으로 보여주고요. 당근 IGV를 통해서 바로 다운로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FastQC  결과물을 업로드하는 경우(보통 zip으로 묶여있죠)에도 프리뷰를 통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각 파일은 샘플명이라던가 시퀀싱 타입 등의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이를 활용한 검색이나 분류 등을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막강한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공유 기능인데요. g-Storage를 사용하는 유저들끼리는 g-Storage의 인터페이스상에서 바로 공유가 가능하구요. g-Storage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이메일을 통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링크가 전달됩니다. 물론 public하게 설정할 수도 있고, Key code를 공유한 사람끼리만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바로 Galaxy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수분내에 바로 Galaxy의 전 기능을 pre setting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분석을 galaxy를 이용하여 진행하고 필요 없는 경우 바로 삭제/중지가 가능합니다. 국내 사용자들은 빠른 업로드 속도에 한번 감탄할 것이요, g-Storage와 연동하여 스토리지내의 데이터를 바로  galaxy로 불러들여 사용할 수있다는 것에 또한번 감탄하실 겁니다.

자세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다음번 포스팅으로 미루고, 우선 이벤트에 참가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GenomeCloud의 블로그에 가셔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GenomeCloud Blog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