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ging

My Life Log on Flickr

hongiiv 2007. 3. 14. 09:38
반응형
자신의 전 일생을 1분 단위로 기록해 보자는 라이프로그(Lifelog) 프로젝트를 통해 분단위로 캠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기록할 수 있다. 이때 생성되는 이미지는 적절한 시기에 백업을 수행하여 운영중인 블로그에 올리면 끝.

그런데 Lifelog는 단순히 분단위로 이미지를 생성만 해준다. 앞으로 티스토리,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 제로보드에 자동 업로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기에 ㅠㅠ.

Flickr를 사용하는 유저로서 ^^ 블로그 보다는 Flickr에 올려 놓고 싶은 마음에 Lifelog를 통해 저장된 사진을 자동으로 Flickr에 업로드 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Flickr는 이미 API를 통해 Flickr서비스에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증과 태그등을 내마음대로 조작(?)해서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로그에 올릴 경우 slideshow를 통해 멋지게 보여줄 수도 있다.

그냥 Flickr에 인증하고 2분마다 2장(1분단위로 생성되기 때문에)의 사진을 올려주는 간단한 java프로그램이다. 인증시 생성된 URL에 접속해야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을 해줘야 한다. 이게 불편하기 때문에 이걸 좀 해결해야 하는데...귀찮다...ㅋㅋㅋ

자동으로 업로드된 이미지는 나의 Fli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스는 차마 공개하기가 그렇네요. 발로 쓰다 보니깐~ 필요하신 분은 댓글 달아 주시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