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blogs

OBF(Open Bioinformatics Foundation)

hongiiv 2007. 11. 21. 22:03
반응형
OBF(Open Bioinformatics Foundation)은 바이오인포매틱스분야의 공개 소스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자발적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단체이다. 이 단체는 자발적인 프로젝트인 Bioperl, BioJava, BioPython에서 생겼고, 하드웨어 소유를 위한 적당한 조건들과 도메인 네임 관리, 컨퍼런스와 워크샵을 위한 기금마련 등을 처리하기 위해 통합되었다.

OBF의 주요한 활동은 다음과 같다.
  • BOSC(Bioinformatics Open Source Conference) 컨퍼런스를 승인하고, 개최한다.
  • 미래의 ‘hackathon’ 이벤트를 승인하고, 개최한다.
  • 서버와 설비, 은행 계정, 도메인 네임과 같은 자산들을 관리한다.
미국의 Delaware주에 비영리 법인으로 조직되어 있고, 501(c)(3) 비영리 단체로써 세금을 면제받기 위해 IRS(Internal Revenue Service)에 의지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BioPerl, BioJava, Biopipe, BioPython, BioRuby, EMBOSS, BioDAS(Bio Distributed Annotation system), BioMOBY : 생물학 데이터의 표현, 분배, 발견을 위해 여러 가지 방법론들을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생물학 데이터 호스트, 생물학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와 코더를 포함하는 국제적인 연구 프로젝트, OBDA : 여러 가지의 Open-Bio 프로젝트들 간의 협력 프로젝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