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blogs

Genome Browser - 미흡한 기능들 추가

hongiiv 2008. 3. 3. 09:41
반응형
데이터베이스에서 정보를 읽어와 그림파일(Google Map의 Tile)로 저장하는 기능은 완료된 상태이다. 이제부터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보여주기 위한 세세한 기능들을 추가하는 기능을 하나씩 만들어 가고 있다. 여기서 잠깐 기본적으로 미흡하나마 지금까지 추가된 기능들을 하나씩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 ^^

주메뉴 살펴보기


menu
주메뉴의 모습

View Data by Chromosome
Genome Browser는 chromosome 하나씩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chromosome을 Select Box를 통해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chromosome의 특정 영역으로 빠르게 소환(?)할 수 있도록 [genome-wide view]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뜨고 여기서 원하는 chromosome의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면 바로 이동된다.(이동 기능은 아직 구현안됨)

lightwindows
빠르게 소환할 수 있도록

Search Position
현재 자신이 chromosome상의 어느 위치에 있는지, 또한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Text Box에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Position Information
마우스로 클릭한 부분이나 search position으로 이동한 부분은 붉은색 선이 나타나면서 자신이 어느부분에 있는지를 알려준다. 이때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의 정보들을 나열해 준다.

position
저 여기 있어요!!

Keyword Search
뭔가를 찾고 싶을때 Text Box에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찾아 보여준다.(구현 안됨)

Select layer
처음 Genome Browser를 실행하면(주소치고 들어가면) 간단한 정보만 보여준다. 여기서 추가로 보고 싶은 정보를 선택하면 해당 정보를 같이 보여주게된다.

layer
Cytogenetic Band를 선택하여 정보가 추가된 모습(사다리꼴과 I/O라고 되어있는것이 추가됨)

기타
줌기능은 현재 4개의 레벨을 지원하고 있다. 원래 마우스의 휠을 돌려서 줌인/아웃이 되도록 했는데 이거 쓰다보니깐 귀찮기도 해서 빼버렸는데,, 뭐 넣어도 되려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