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blogs

BioBlogRSS가 이제 모양을 갖췄습니다.

hongiiv 2008. 1. 29. 17:48
반응형
단순하게 Bioinformatics관련 블로그의 글들을 모아서 보여주고 레몬펜으로 자신의 생각을 적을 수 있도록 만든 BioBlogRSS 사이트가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면서 핵심기능을 모두 갖추게 되었습니다.

BioBlogRSS는 국내외 Bioinformatics관련 블로거들의 블로그 총 13개에서(각 블로그의 목록은 OPML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수집된 232개의 글중에서 총 111개의 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디로 접속해야 하나요?
BioBlogRSS의 공식적인 주소?는 http://www.hongiiv.com/bioblogrss/bioblog.html 입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 왼쪽의 PAGES부분에도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biobloglink

왜 13개의 블로그인가요?

현재까지 제가 파악하고 있는 적어도 제가 들낙거리는 블로그는 현재 이것밖에는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더 추가해서 다른 분들과 함께 보고 싶은 블로그가 있다면 레몬펜으로 <지향합니다.> 이부분에다가 새메모로 적어주세요.

bug

왜 111개의 글만 보여주나요?
처음에는 최대한 많은 블로그의 글을 가져와서 다음페이지, 이전페이지의 페이징도 만들어서 제공하려 했습니다만, 블로그의 특성상 자주 갱신 되지 않을뿐더라 오래된 글을 보려는 분들도 많지 않을것 같았습니다.

최신의 블로그글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이것에 대해 의견을 나눌수 있는게 BioBlogRSS의 가장 큰 목적이니까요? ^^;; 어설픈 변명인가?? 향후 글의 갯수는 조절가능합니다. 이것도 의견으로 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어디에다가 써먹나요??
전세계의 Bioinformatics를 연구하시는 분들이 과연 어떠한 글들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지 배우고, 전문적인 블로그들을 통해 최신의 지식습득(?), 꽁수 습득을 여러 블로그들을 돌아다니지 않아도 한페이지에서 조망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자, 써먹을 곳입니다. 하루 두번 아침, 저녁으로 글들을 주욱 한번 보시고 관심있는 부분은 직접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아침에 한번, 저녁에 한번 하루에 두번씩 들르셔서 레몬펜으로 자신이 본 블로그는 간단한 의견을 남겨주시면 아직 읽지 않은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____^)

저도 이렇게 블로그의 RSS들을 읽어와서 보여주는 페이지를 만들고 싶은데요?
BioBlogRSS는 PHP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SS를 수집해서 제공할 수 있는 magpierss라는 PHP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데 있어서 utf-8 인코딩 때문에 한글이 ???로 나오는 현상이 있었지만, rss_fetch.inc 파일에서 MAGPIE_OUTPUT_ENCODING 부분을 수정해서 해결했습니다.

    if ( !defined('MAGPIE_OUTPUT_ENCODING') ) {
        #define('MAGPIE_OUTPUT_ENCODING', 'ISO-8859-1');
        define('MAGPIE_OUTPUT_ENCODING', 'UTF-8');
    }

뭐 그외에 이 라이브러리만 잘 활용한다면, 아주 손쉽게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 혹시 소스가 필요하시면 바로 연락해주시면 바로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