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무실에서는 윈도우가 설치된 데스크탑과 맥북을 함께 쓰고 있습니다. 두 컴퓨터 사이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맥북의 키감 때문에 따로 키보드를 놓고 싶은 마음이 부쩍부쩍 들기도 합니다만, 제 책상 여건상 키보드가 2개가 된다면 자리가 너무 좁아져 버리죠 ^^;; 그래서 KVM(Keyboard, Video, Mouse)장비를 이용해서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통해서 두개의 pc를 제어하기도 합니다만 선을 연결하고 KVM을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software적인 KVM인 Synergy입니다. 저도 Synergy를 통해서 데스크탑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통해서 맥북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제어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을 서버로 두고 맥북은 클라이언트로 설정해 두면 키보도와 마우스를 옮길 필요가 없어지죠.

윈도우가 설치된 데스크탑은 이제 Synergy 서버로 설정합니다. Share this computer's keyboard and mouser(server)를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Screens의 Macintosh는 맥북, Windows는 데스크탑이 되겠습니다.

synergy

이제 링크를 설정합니다. 윈도우 화면에서 왼쪽으로 마우스를 쭉쭉~ 움직이면 데스크탑에서 쓰던 마우스와 키보드를 통해서 맥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맥북쪽에서 마우스를 쭉쭉 움직여서 오른쪽으로 가면 다시 데스크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맥쪽에서는 SynergyKM을 설치하고 Connect to a shared keyboard and mouse를 선택(클라이언트) 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Picture 2.jpg


Picture 3.jpg

그다음 Client Configuration에서 데스크탑의 IP주소를 넣으면 설정 끝입니다. ^^;; 이제 아래 사진처럼 노트북을 적당한 위치에 놓으면 진짜루 끝입니다. ^^

IMG_0123.JPG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