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정보분석

Qiagen의 CLC Bio 인수와 일루미나의 NextBio 인수

hongiiv 2013. 10. 29. 01:52
반응형
Qiagen & CLC Bio

덴마크 오루후스의 bioinformatics 소프트웨어 업체인 CLC Bio를 Qiagen이 인수 했습니다.  
AllSeq’s 블로그에서 처음 알려졌으며, CLC Bio 관계자와 Qiagen측은 공식적인 답변을 거부했습니다.


 

CLC Bio는 Sanger sequencing에서부터 next-generation sequencing에 이르는 분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IBM과 함께 각각의 제품을 결합한 next-generation sequencing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CLC는 12년도 30%의 소프트웨어 판매 증가를 보였으나 비상장사로 자세한 내용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이 올해들어 두번째 Bioinfomatics 회사에 대한 인수로 지난 4월 Qiagen인 Ingenuity를 $105M 에 인수했습니다. 당시 퀴아젠사는 차세대시퀀싱 같은 새로운 기술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산하고 해석하는 것이 중요한 성공요인이라고 했습니다. 자체 큐레이트된 데이터베이스를 확장하고 강화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Illunina & NextBio

일루미나 오늘 은 임상 소프트웨어 회사 NextBio 을 인수 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 에 본사를 둔 NextBio는 현재 50 개 이상의 상업 기관 및 학술 기관에서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루미나는 고객들에게 게놈과 질병과의 새로운 연결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건강에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된것입니다. 

NextBio는 실험 데이터와 질병, 게놈, 약물 등 서로의 연관관계를 분석하는 엔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루미나는 
 환자 데이터를 NextBio의 플랫폼과  NGS 시퀀서와 연동된  BaseSpace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모두 통합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NextBio는 탐나는 업체였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