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한 유전체 분석 경진대회

hongiiv 2014. 10. 17. 13:43
반응형
예전에 글 중에서 유전체 데이터를 이용하는 경진대회에 대한 이야기를 한적이 있다. 각설하고 여기 미국에서 어떻게 경진대회를 하는지 한번 보기 바란다. 누누히 했던 이야기이지만 NGS 시퀀싱 데이터를 이용한 임상으로의 적용은 유전변이를 검출을 최적화하고 표준화하는데에 있다.

바로 암 데이터를 이용한 이러한 최적화, 표준화를 위한 일환으로 암샘플에서 SNV와 SV를 검출할 수 있는 최적화 알고리즘에 대해 ICGC와 TCGA는 "DREAM Somatic Mutation Calling Challenge"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 Global Alliance for Genomics and Health에도 가입한 구글은 DREAM challenge의 참가자들에게 Google Cloud Platform을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로컬의 클러스터 컴퓨터가 없이도 contest data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글의 Google Compute Engine의 virtual machine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크레딧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에 대한 오픈 액세스, 연구자간의 협력 촉진을 통해 연구의 민주화를 달성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출처:https://www.synapse.org/#!Synapse:syn312572/wiki/61863

구글은 $2,000 (2백만원)에 해당하는 credits과 contest data에 자유롭게 액서스 가능한 Google Cloud Storage를 제공한다. 챌린지와 관련한 자세한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은 "Using Google Cloud"를 참고하기 바란다.

자 모두 준비되셨으면, 챌린지에 도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