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ging

Daum DevDay 2007 참석 후기

hongiiv 2007. 9. 4. 13:45
반응형
9월 1일 토요일에는 다음에서 주최하는 DevDay 행사가 있었습니다. OpenAPI를 제공해주시는 여러 업체분들과 태우님이 OpenAPI에 대한 내용으로 꾸며 주셨습니다.

비도 부슬부슬 내리고 다들 아시다시피 좋은 점심도 먹었더랬죠 ^^;; 저는 현재 OpenAPI와 같은 웹 2.0에서의 경향들을 e-Science에도 접속시켜 요즘 아주 많은 분들의 입에서 회자되는 융합에 대해서 어떠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까? 하고 참석했습니다. 많은 분들과 대화를 나누지는 못했지만 이야기를 나눈 몇몇 분들이 꽤 좋은 시도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어떠한 작업을 어떻게 해야 할지는 아직 이런저런 생각만 둥둥 떠다니고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업계에서 제공하는 OpenAPI와 회사 내부의 고민거리 등 심도 있는 내용을 통해 아! 저럴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과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생각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습니다.

온라인을 통해서는 접할 수 없던 많은 이야기를 해주신 오픈마루, 다음, me2day, 위자드닷컴, 태우님께 말씀 잘들었다는 말과 함께 제 이야기를 들어주신 김주홍님, 오창훈님, 김유승님, 그리고 nhn의 성함이 가물가물 ^^;; 감사합니다.

devday
사진기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다행히 하울님(?)이 사진을 잘 정리해주셔서 하나 건졌습니다. 무단으로 사용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