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oworks

Bioworks 시나리오 공모

by hongiiv 2007. 11. 28.
반응형
오늘이 Bioworks 시나리오 공모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후기 작성하느라 시간 보내고 시나리오 작성하느라 시간 보내고 막상 당일 닥쳐서 급하게 만드느라 아이디어는 없고 역시나 한계입니다. 우선 작성해서 제출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제출하고 참여한다는 것만으로도 Bioworks를 비롯한 국내 연구자들에게 어떠한 힘이될거라는 생각입니다. ^^;; 부디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움직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 좀더 국내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행동이 이끌어졌으면 하는데... 근데 요즘 Biopipe는 홈페이지도 들어가지지 않고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 그냥 스윽 하고 없어져 버리진 않을텐데... 사용자들에게 어떠한 방법으로든 진행사항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Bioworks나 Biopipe도 좀더 세련된 마케팅으로 사용자들에게 다가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래서 생물학 분야가 국내 e-Science의 모범 모델이 되길 바랍니다.

자꾸 말이 반복 되네요. 이제 잘 시간인가 봅니다. 두서 없이 적어내렸네요.


반응형

태그

,

댓글4

  • terra19 2007.11.29 11:32

    저도 어제 간신히 제출했네요. 막판에 Bioworks를 실행하는데 오류가 나서, 결국에는 그냥 Taverna에서 비슷한 processor들을 찾아서 그렸어요. =_='' 다행히 hongiiv님의 Taverna에 관한 정보를 보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답글

  • hongiiv 2007.11.29 13:17

    저두 가끔 제 가 써 놓은 블로그를 보면서 참고 하고 있는데 , 제가 제글을 찾기가 힘드네요 ㅋㅋ 그래서 옆의 분류도 좀 손봤습니다. 저를 위해서라도 블로그 분류도 잘하고 해야겠어요 ^^
    답글

  • ban81 2007.11.30 01:38

    협업이중요하다는것을느끼고있음..좀더체계적으로열심히공부해서도움이되는협업자가되겠습니다.ㅋ 열심히 해보자구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