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blogs

Bio Blog RSS 제공 사이트 진행 현황

hongiiv 2008. 1. 28. 12:50
반응형
bioblgrss

위선 위의 그림과 같이 UI쪽은 대충 마무리 되었습니다. 많은 부분을 모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상당 베낀 모습입니다. 추후 변경될 예정입니다. ^^;; 그림을 클릭해서 보시면 확대 가능합니다.

우선 작업을 진행하면서 이것저것 고려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스토리 즉 기능분석 작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Bioinformatics 관련 블로그의 RSS를 읽어와 화면에 표시해야한다.
2, 화면에 표시된 RSS의 글에는 해당 블로그의 이름, 링크, 날짜, 간단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3, 표시된 RSS글에 대해서 레몬펜으로 메모를 추가할 수 있어야 한다.
4, 현재까지 수집된 RSS에 통계정보를 표시해야 한다.
5, 오래된 글과 레몬펜 메모도 확인 가능해야 한다.(이부분이 좀 ^^, 어쩔수 없이 DB를 사용해야 할것만 같은...)
6, 가장 많은 클릭을 가지는 블로그의 글과 가장 많은 레몬펜 메모가 있는 글을 순위별로 제공한다.
7, 사용자들이 OpenID로 로그인 할 수 있어야 한다.
8, 로그인한 사용자는 자신이 알고 있는 Bioinformatics관련 RSS를 등록/삭제/수정 할 수 있어야 한다.
9, 자체적으로 또한 RSS를 제공하여야 한다.

쓰다 보니 너무 많은 기능들이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우선 순위를 부여했고 위의 기능은 우선순위에 따라 나열한것입니다. 우선 4번까지는 빠른시일안에 마칠생각입니다.

테스트 웹페이지 주소는 http://www.hongiiv.com/bioblogrss/bioblog.html 입니다.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구요 당연히 ^^;; 그냥 간단하게 RSS를 통해 만들어진 다음과 같은 사이트(인기 블로그나 뉴스 사이트의 RSS만을 조합하여 만들어진 페이지)들에 레몬펜 하나 추가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Daum DNA Lens
2, allblog Live
3, 한RSS 페이퍼

그리고 개인적으로 제 블로그에서 기본적으로 태터툴즈에서 제공하는 RSS 대신 피드버너를 통해서 RSS를 제공하도록 변경했습니다. 피드버너를 사용하면 자신의 RSS에 대해서 다양한 통계정보를 볼 수 있으니까. 좀더 유용할거라는 생각에 ㅎㅎㅎ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