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ging

아이폰 JailBreak 2.2.1_5H11

hongiiv 2009. 2. 21. 17:13
반응형
그동안 iPhone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있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 기능상으로 전혀 문제가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귀차니즘으로 인해 아이튠즈에서 업그레이드 할거냐는 물음에 항상 "아니오"로 일관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맥에서 논문정리로 사용하고 있는 Papers를 버전 1.9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iPhone과 동기화 될 뿐만 아니라, 손쉽게 iPhone에서도 PDF 파일을 읽을 수 있어서, 구매를 하려고 했더니 현재 iPhone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는 에러를 내뿜었다. 바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고 탈옥을 시도 했다.

PwangeTool
PwangeTool은 펌웨어 2.2.1_5H11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다.

업그레이드 된 펌웨어는 2.2.1_5H11 버전으로 처음에 PwnageTool로 Custom 펌웨어를 생성하려 했더니 2.2.1_5H11버전을 인식하지 못했다. PwangeTool을 2.2.5버전을 사용했더니 문제없이 Custom 펌웨어가 생성되어 아이폰을 DFU모드로 진입한 후 iTunes에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였더니, 1600에러가 발생했다. 구글 검색결과 이런 문제가 발생한 유저가 나만이 아닌것을 발견했다. 해결책은 PwangeTool 대신 QuickPwn을 이용해서 Custom 펌웨어를 생성하고 적용했더니 문제없이 jailbreak가 수행되었다.

QuickPwn
QuickPwn을 사용하자~~

다시 AppStore에서 Papers를 다운로드 하고, 바로 맥의 Papers와 동기화 시킨후 이제는 아이폰에서 논문을 보고, 정리할 수 있게 되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