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정보분석

Bina Techlogies - 우린 genomics의 Apple이다

hongiiv 2012. 5. 10. 10:02
반응형
Apple은 Mac OSX, iMac, iCloud라는 운영체제와 이를 기반한 하드웨어와 클라우드를 갖추고 있다. 모두 자신들이 만들고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바로 이러한 컨셉을 이쪽 업계에 반영한 회사가 있으니 바로 Bina Techlogies이다.

일반적으로 NGS 데이터를 사용하는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이 요약 될 수 있는데, sequencer에서 생산된 데이터는 Bina Box라는 하드웨어를 통해 1/2차 분석과 데이터 압축등의 과정을 수행한다. Bina Box는 CPU, GPU, FPGA로 구성되었으며 (iMac),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Linux Kernel을 사용하고있다. (Mac OSX) 사용자들은 이들을 이용하여 특정 도메인(간단히 분석작업)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이나 파이프라인을 구성할 수 있으며, 데이터 압축을 통해 1/2차 데이터를 Biological Interpretation, Comparative Genomics 등의 다음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를 Bina Cloud (iCloud)로 업로드 한다. 이로써 Bina Cloud를 통해 연구자들간의 데이터 공유, 협업, 관리 등의 작업이 가능해지게 된다.

사업의 성공여부를 떠나 이쪽분야에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에 의미를 일단 두고, Bina Box의 실제 외형도 iMac처럼 이쁜지 그게 궁금할 뿐이다... 

Bina Technologies의 데이터 처리 흐름

Bina Box의 구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