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ging

flickr의 전문적인 그룹 Top 7

hongiiv 2006. 5. 26. 13:12
반응형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web 2.0의 대표적인 사진 관리(?) 사이트인 flickr!
flickr는 나를 두번 놀라게 했다. 다양한 사진 관련 기능(블로그에 포스팅, 메모, 서드파티 업로드 프로그램, 리사이징등등)과 디스커션 그룹이나 포토풀과 같은 사진 공유 기능이다. paulstamation.com의 블로그에 재미있는 블로그가 올라와서 여기에 소개하려고 한다. 이 블로그는 정기적으로 가는 나에게 유일한 외국어로 된 블로그다. 특히 IT관련에 관한 블로그가 일품이고 나 또한 그러한 블로그 때문에 찾아가는 곳이다. 이자리를 빌어서 조지아 공과대학에 다니는 Paul Stamatiou군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7) The Ties
맥에 관련된(맥을 사랑하는) 그룹들이다. 어느 한 그룹을 꼭 꼬집어서 말하기 좀 그랬나 보다. 맥에 관련된 그룹은 단연 Macintosh그룹이 약9,000명의 멤버로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고 그 밖에도 Apple Porn, Cult of Mac, Apple등의 많은 그룹들이 있다.



6) Electronic Porn
수천개의 전자 부품으로 이루어진 당신의 지름품(?)들의 나체를 볼수 있는곳으로 서킷보드등과 특히 PCB 사진들을 많이 볼수 있다.



5) What's In Your Bag
자! 당신의 가방에는 지금 무엇으로 채워져 있습니까? 말로 대답하긴 그렇고 직접 가서 둘러보자.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것 하나 아이팟은 기본인거 아시죠?



4) System Administrator
인터넷의 숨겨진 세계! 인터넷을 움직이는 힘! 너무 거창한가 시스템 관리자의 세계에 한번 빠져 보시기바랍니다. 형형색색의 불빛과 케이블들이 뒤엉킨 서버들과 시스템관리자들의 모습 아~ 얼마나 아름다운가



3) Abusing Persnal Technology
그래 부숴보는거야!



2) Transparent Screens
국내에서도 유행했던 투명한 모니터 정말 감쪽같다니까! 포토샵한거 아니라니까요!



1) MAKE
뭔가 만들었다 그럼 여기로~



추가) Flickr KoeraUser 그룹
말그대로 한국사용자의 모임이다. 현재 1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한국을 알리는 그룹으로 성장해서 다른 이들의 블로그에 오르내렸으면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